뜻하지 않은 불수능. 쉽거나 다소 평이하리라는 예측과 달리 이번 2016 수능은 어려웠다는 평입니다. 그런데 이게 입시지도를 하기에는 좋은게, 급간이 정확히 나누어지고 지원할 곳 아닌곳이 명확하게 갈리기 때문입니다. 특히 4% 이상 상위권들이 박터지는 싸움과 눈치작적을 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고3 담임들은 머리 굴리겠네요... 좋은데 보내서 합격률 높일생각... 수험생분들은 담임의 진학권유 따르지 마시고 당연히 돈을 좀 쓰더라도 이름 있는 컨설팅을 받아서 자기가 갈 수 있는 대학을 잘 찾는게 중요합니다.
▶▷▶ 2016 정시 배치표 - 종로학원 서울대/연세대/고려대 [문과/이과/의대 정시지원]
▷▶▷ 2016 정시 배치표 <이투스 etoos 청솔학원> 원점수+표준점수+백분위
입시교육기관에 따르면 서울대경영대 합격을 위해서는 표준점수 기준으로 대성학원은 534점으로, 종로학원은 538점 이투스는 536∼538점, 유웨이는 535점으로 전망했습니다.
지금 이시간 부터 대학 진학에 있어 최대의 적은.... 바로 여러분의 담임선생님입니다. 무조건 안전빵으로 합격률 높일 생각으로 가득하고 있어서 여러분들 1:1 상담이라고 불러가지고는 기 죽이고 윽박지르면서 여기라도 써서 가라고, 지가 지랄을 합니다. 심지어는 학생이 제대로 지원했는지 안했는지 확인하고 지가 대신 지원해준다 설레발 치기도 하는데 절대로 낚이지 마시고 자신의 점수에 맞춰서 상샹이던 소신이던 후회남지 않도록 선택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물론, 점수는 500점인데 서울대 경영쓰는건 똘아이입니다.